교회

[스크랩] 예수회의 제4의 맹세 - 개신교를 박멸하는 비밀맹세

참빛7 2016. 3. 6. 14:58

로마 가톨릭 비밀 조직 Gary H. Kan("New World Religion"에서 발췌)

(한명의 하부조직 예수회 회원이 지휘부로 승진할 때, 그는 그 조직 수도원의 작은 성당으로 안내 되는데 그곳에는 다른 세명만이 참석하고 있다. 수장 혹은 수도원장이 제단의 앞에 서있다. 어느 한 편에는 수사가 서 있고, 그 중에 하나는 교황청의 색깔인 노랑과 하얀 깃발을 들고 있다. 그리고 나머지는 두개골 밑에 대퇴골 두 개를 십자고 교차시킨 도안 위에 칼 표식과 붉은 십자가와 INRI 라는 글자가 있고, 그 아래로는 IUSTUM, NECAR, REGES, IMPIOS 라고 적혀있는 검은 깃발이 있다.
그 뜻은
"그것은 단지 신앙심이 없거나 이교적인 왕들, 정부들 혹은 통치자들을 박멸시키고 전멸시킨다"이다.
마루위에는 붉은 십자가가 있고 그위로 지원자 혹은 후보자가 무릎을 꿇고 있다. 수장은 그에게 작고 검은 십자가상을 건네주는데 그는 이것을 자기 왼손에 쥐고 그의 가슴을 누른다. 그리고 수장은 동시에 그에게 단도를 주는데, 그는 칼날을 쥐고 그의 심장을 향하여 칼끝을 겨누는데 수장은 여전히 단도의 손잡이를 잡고 있으며 다음과 같이 지원자에게 말한다.


예수회의 최종적 선서

(The Extreme Oath Of Jesuits)

"나는 현재 전능하신 하느님, 은혜로우신 처녀 마리아, 은혜로우신 대천사 미가엘, 은혜로우신 성 세례요한, 거룩한 사도 성 베드로와 성 바울 그리고 모든 성인과 하늘의 신성한 성체들, 그리고 당신 나의 영적 아버지 교황 바오로 3세의 재임중, 이그나티우스 로욜라에 의해 조직되어 현재까지 이르는 예수회의 수장이 참석하신 곳에서 처녀의 태, 하느님의 어머니,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징벌의 이름으로 다음과 같이 선서하고 서약한다.

거룩한 교황은 그리스도의 대리자이며 진실한 자요, 지구상에서 가톨릭 혹은 우주적 교회의 유일한 머리이다. 그리고 나의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에 의해 거룩한자, 교황에게 주어진 메고 푸는 열쇠들로 인해 그는 이교도 왕들과 왕자들, 국가들, 연방, 정부들, 모든 불법적인 것들을 그(예수그리스도)의 신성한 허락없이도 파멸시킬 힘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을 완전히 멸망시킬 수 있다.

그러므로 할수 있는 한 나는 이교의 모든 침입자 혹은 프로테스탄트 당국이든 무어이든, 특히 독일, 네덜란드, 덴마크, 스웨덴과 노르웨이의 루터교회와 영국, 스코틀랜드의 현재의 과장된 권위들과 교회들 그리고 아일랜드와 미대륙과 다른 곳들에 현재 동일하게 세워진 조직들을 대적하는 로마가톨릭 교황의 교리와 그의 거룩한 권리 그리고 유전을 지켜야만 하며, 지킬 것이다.

또한 신성한 로마의 성모교회를 반대하며, 자신들이 침해되었다고 주장하는 모든 이들과 이교도들에 대해서도 대항할 것이다. 나는 지금 프로테스탄트 혹은 자유주의자들의 이름을 딴 나라들, 왕들, 왕자들에 대한 충성 혹은 그들의 법령들, 행정관들, 혹은 사령관들에 대한 복종을 거부하고 그것들을 인정하지 않는다.

나는 더 나아가 선서하기를 영국, 스코틀랜드의 교회들, 칼빈주의자들, 위그노파들 그리고 프로테스탄트 혹은 자유주의자들이라는 이름의 교리들은 비난받아야 마땅하며 그것들은 스스로 파멸된 것들이며 그것들을 버리지 않는 자들도 동일하게 비난받아야 한다.

나는 더 나아가 선서한다. 나는 스위스, 독일, 네덜란드, 덴마크, 스웨덴, 노르웨이, 영국, 아일랜드, 혹은 미국, 혹은 내가 가게되는 어느나라나 아무 영토 안에서 내가 있는 어느곳에서든 거룩하신 분 모두 혹은, 그 대리인 중 누구라도 협조하고, 협력하며 조언할 것이며, 이교 프로테스탄트 혹은 자유주의자들의 교리들을 근절시키고 모든 그들의 위선적 세력들과 왕권들을 파괴하기 위해 전력을 다할 것이다.

나는 더 나아가 서약하고 선서하기를 내가 제거됨을 무릎쓰고, 어떤 종교가 이교라고 판단될 때, 어머니 교회를 보호하기 위해서 이교도들이 나를 신뢰하도록 때때로 비밀을 유지하고 어머니 교회의 대리인들의 충고들을 은밀하고 간직하며 상황에 따라 직접적으로든 간접적으로든 대화상으로나 서면으로나 누설되지 않도록 비밀을 유지하면서 당신, 영적 아버지 혹은 이 신성한 수도회의 누군가가 나에게 지시하거나 명명하거나 제언하는 모든것들을 실행한다.

나는 더 나아가 서약하고 선서한다. 나는 어떤 나자신의 의견이나 혹은 어떤 의지도 갖지 않고 혹은 어떠한 심리적 두려움도 품지 않으며 심지어 시체나 시신처럼 그리고 주저하지 않고 내가 교황과 예수 그리스도의 군대 상급자들로부터 받은 모든 개개의 명령들을 복종할 것이다.

나는 내가 파송되는 세계의 어느곳, 혹은 아메리카 야만스런 미개인들의 야생 소굴이라도 갈것이다.

나는 더나아가 선약하고 선서하기를 나는 기회가 되면 비밀리에 혹은 공개적으로 모든 이교도들, 프로테스탄트들, 자유주의자들과 무자비한 전쟁을 일으키고 싸울 것이다. 지구상에서 그들을 전멸시키고 근절시키라고 지령받은 것들을 실행함에 있어 나이 성별 혹은 조건을 가리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나는 이 악명높은 이교도들을 목메달고 불태우고 쇠약하게 하며, 끓여죽이고, 채찍질하고 가죽을 벗기고 산채로 매장해 죽일 것이다.

그 여자들의 창자와 자궁을 끄집어 내고, 그들의 신생아들의 머리를 벽에 쳐박아 죽일 것이며, 영원히 혐오스런 그 종족들을 전멸시키기 위해 그렇게 할 것이다. 공개적으로 이와같이 할 수 없을 상황에서는 비밀리에 독이 든 컵으로, 목졸라 죽이는 끈으로, 강철 단검으로 혹은 납총으로, 이교도들의 사회적 조건이 어떻든, 이교도 개인 혹은 개인들의 명예, 위엄, 혹은 권위를 고려하지 않고 공개적이나 비밀리에 교황 혹은 거룩한 교회 예수회의 상급자들의 대리인들로부터 명령을 하달 받을때는 어떤 때에도 즉시 암살해 버릴 것이다.

나는 이자리에서 나의 생명과 나의 혼과 모든 나의 힘을 바칠것을 서약하며, 그 증거로써 내가 지금 받은 이 단도를 가지고 나의 피로써 여기 내이름을 쓸 것이다. 그리고 내가 거짓이었거나 결정을 내림에 있어서 연약해질 경우 교황 군대의 내 형제들과 동료 군사들은 내 손과 내 발과 그리고귀에서 귀까지 찢어지도록 내 입을 찢으며, 내 목과 내 배를 째고 그 안에 염산을 넣어 태우고 지상에서 내릴 수있는 모든 징벌을 내린다.

그리고 내 영혼을 영원히 지옥에서 사탄에 의해 고통 받으리라!

나는 은혜로우신 성삼위일체와 내가 지금 받아 실행하고, 신성불가침으로 내 신체의 일부분으로 지켜야 할 은혜로우신 성체로 맹세하며, 내가 이 서약을 지킬것을 진정으로 원한다는 것을 증명하고자 모든 하늘과 영광스러운 하늘의 성체를 이자리로 초청한다.

여기 증거로 나는 거룩하고 은혜로우신 성체를 받고 나아가 내 자신의 피로써 이 단도의 끝으로 나의 이름을 쓰며 거룩한 수도회의 표면에 봉인한다."

출처 : 굳게 서라
글쓴이 : 하늘소망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