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스크랩] 인간들 정말 잔인해!!!광명시목감천

참빛7 2007. 6. 24. 00:11

이 사진을 보면 밤새 무슨 일이 있었는지 아시겠죠?

*** 많은 추천 & 리플 & 히트 부탁드립니다. 그래서 이런짓 한 사람들과 나태한 공무원들 정신차리게 만들어 봅시다!!!! ***

 

제가 사는 집에서 약 50m정도 앞에 "목감천"이라는 작은 하천이 있습니다.

얼마전부터 광명speedom-구로구-양천구-한강까지 연결된 자전거 도로가 났습니다.

아침, 저녁으로 선선하여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나오기도하고 낚시를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이 나오셔서 낚시를 즐기기도 하고...좋아진 우리동네를 보면서 무척 뿌듯하기도 하고....그동안 세금낸 보람을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 아침에(21일 목요일) 아버지와 낚시를 즐기는 동네 어르신으로 부터 전화가 왔습니다.

"고기가 다 죽었어요! 물고기가 떼죽음을 당했어요!"

전화를 받으신 아버지께서 바로 자전거를 타고 나가셨습니다.저도 얼른 디카를 들고 따라나갔습니다.

평소 비가 많이 오는 날이면 항상 물고기가 죽어나가던 말씀하셨던 아버지께서 전에도 몇 번 신고를 했었지만....결국엔 또 이런 일이 생겼습니다.

역시....이런 일은 우리같은 힘없는 서민들이 할 수 없는 걸까요??

새벽에 밤낚시를 하셨던 어르신께서 새벽 3시경에 갑자기 물에서 악취가 나기 시작했다고 하셨습니다. 왜 하필 비오는 새벽에 이런 냄새가 나는지 모두들 아시겠죠??

죽어서 둥둥 떠내려가는 고기들을 보니...정말 맘이 아프더군요.....ㅜ.ㅜ 변엔 물새들도 찾아와서 쉬었다 갈 정도로 점점 좋아지던 터라...

매기, 자라, 잉어, 붕어 그리고 민물참게까지 살고 있는 곳이....아주 죽음의 하천이 되어버렸습니다.

동네 사람들이 디카를 들고 있는 저를 여기저기서 부르시더라구요....서로...."이쪽에서 이것 좀 찍어서 고발하라."....바빴습니다.

폐수가 과연 어디서 흘러나오는지 추적해가다가 찍은 사진 몇장 올립니다...!!!

흠....제가 슬리퍼에 반바지 바람에 우산도 없이 나온터라....끝까지...추적하기는 역부족이었으니....나름대로 물길을 추정해 본 결과....시흥시쪽에서 흘러나오는 물이었습니다.

그때 들었던 생각이....'이거 또 서로 담당이 아니라고 미루겠군....!!' 제발 이러지 않길 바랄 수 없게 없겠네요.

 

어렴풋이 광명speedom이 보입니다...이길은 경륜장 근처에서 끊기지만 물길은 시흥쪽(죄송여...^^;;시화쪽아니에여) 에서부터 흘러오는 걸 알수 있습니다.

 

카메라로 잡은 첫 장면입니다. 동네 어르신들께서 안타깝게 떠내려가는 물고기를 보고 계시더라구요.

 

동네분들이 모두 나오셔서....분노에 찬 목소리로 한마디씩 던지시더라구요....어떤 놈인지 꼭 잡아야한다구....!!

 

평소에도 아주 맑은 물은 아니었지만....그래도 이정도는 아니었거든요....

 

이놈은 메기네요....아까 어떤 분이 손으로 건지시던데....어른 팔뚝만하더군요..

 

거의 죽어가고 있었습니다....입으로 거친 숨을 몰아쉬는 것 같아....안타까웠습니다.

 

이미 많은 물고기가 죽어서 떠내려갔다고 했는데도....이렇게 계속 내려오네요..

 

물속에 죽어서 가라앉은 물고기들 보이시죠? 그리고 주변에 하얗게 작은 반짝이는 것들도 다 어린 물고기들입니다....아~정말...

 

숨쉬는 생명체라고는 모조리다 죽어버렸네요...

 

아에 물고기 씨가 마르겠어요....ㅠ.ㅠ

 

큰 것부터 작은 것까지....햐얗게 생긴건 다 물고기 입니다.

 

굉장히 큰 물고기들....사진에 제 손바닥(손목~중지끝까지 약 20cm)과 비교한 돌을 던져봤는데...굉장히 크죠...

 

무슨 새인지 모르지만....물고기를 잡아먹고 사는 물새같아요....뭐라 말로 표현하기가 어렵네요....마음이 아픕니다.

 

폐수가 어디서 나오는지 알아보러 가다가보니....정말 어처구니 없는 글귀가 보이더군요....!!! 말만하지말고 좀 행동으로 보이시죠!!!

 

시흥시와 인접한 상류입니다....이곳에서 하얗게 거품이 일면서 나오는 폐수를 눈으로 직접볼 수 있었습니다. 상황이 이 지경인데도 범인을 못잡는다면 정말 세금 아깝죠!!

 

 

이 물길이....구로구 -> 양천구 -> 한강으로 가기 때문에.....이미 아침 일찍부터 구로구에서 광명에 사람들이 나오셨네요....그래서 폐수가 어디서 나오는지 추적해서 올라오셨다고 하시네요. 끝까지 추적해보겠다고 하시니 꼭 폐수의 진원지를 찾아내시길 바랍니다.......광명시 & 시흥시 반성하십쇼....!!

 

이쪽길로 쭉가면....안양천을 거쳐 한강으로 흘러가지요...어제도 이 길을 따라서 한강까지 자전거를 타고 갔답니다. 상류쪽으로 갔더니...폐수의 악취때문에 머리가 아프더군요....이런곳에서 운동하면 더 건강에 해롭진 않을지 걱정입니다....

이곳 목감천.....지금도 비가 오고있는데...이번 장마때는 얼마나 많은 폐수가 흘러나오게 될지....ㅡ.ㅡ;; 아마 지금 손을 쓰지 않으면 그동안 비가 안와서 모아둔 폐수를 다 흘려보내겠죠......

발빠른 행동을 기대하고 싶습니다. 더 하고 싶은 말이 있지만....좀 참고 결과를 기다려보겠습니다.


출처 : 직찍 KIN
글쓴이 : 3y 원글보기
메모 :